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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FAQ 목록

  1. Q 시간초기화 및 시간틀어짐 현상

    블랙박스 본체 내에는 시계배터리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사용수명은 약 1년4개월 ~1년 8개월 정도 이며 사용자에 따라

    사용 수명은 조금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시간초기화 현상 및 시간틀어짐 현상 (현재시간 설정후 10분 전,후 틀어지는 경우)은

    시계배터리의 사용 수명에 의한 증상 입니다.

    이 경우 제품 본체만 분리하여 창원본사로 보내어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조치사항으로는 시계배터리 점검 및 교환, 시계배터리를 인식하는 부품의 점검 및 교환이 이루어지며

    사용기간에 따라 유상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외장형 GPS를 별도 장착을 하시면 현재 시간으로 자동보정 및

    내장 시계배터리의 수명 연장에는 도움이 됩니다.

    외장형 GPS가 없는 경우 하루에 몇초의 차이가 발생하며 한달 기준 약 5분 ~ 7분가량 틀어질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한번씩 본체 내 시간설정을 현재시간으로 보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문의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한 상담및 안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Q 아톰골드 9900/9930/9950 모델 와이파이 설정안내

    아톰골드 9900/9930/9950모델의 와이파이 사용 안내 입니다.

    => 와이파이 기능의 경우 블랙박스에서 와이파이 ON 설정후 
    기기를 OFF --> ON 하신후 부팅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 접속시에는 원활하지 않을수 있으니 반복하여 접속을 진행하여 주세요. 

    * 아이폰의 경우 와이파이 접속 비번 숫자 0을 8번 입력하여 와이파이 접속후 어플을 진행해 주세요. 

     

    * 기기에서 와이파이 ON 설정이 되지 않을 경우 다운로드 센터 --> 해당제품의 전용자료실 

    --> 펌웨어를 다운로드 하신후 본체에 적용해 주세요.

     

    * 스마트폰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톰골드\" 또는 \"Atomgold\"를 검색후 앱을 설치하여 주세요.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3. Q GPS 수신 관련

    1.  GPS를 처음 설치를 할 경우 위성 신호를 받기 때문에 전원이 인가되는 순간부터 약 5분에서 30분 내외로 수신이 되어 집니다.
    2. 수신이 되지 않는 지하차도, 지하주차장, 터널등과 고가도로 밑 운행, 빌딩숲등으로 수신이 미약한 지역으로 운행시에는
    위성 신호를 감지하지 못하여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비가오거나 흐린날등은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3. 주행중에 수신률이 좋으며 정차중일때는 수신이 원활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4. 차량시동을 OFF 하고 주차모드를 사용시에는 GPS 전기가 차단되며 GPS로 인한 소비전력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풀HD/HD 모델만 해당사항 입니다. (일부 기종 제외)
    5. 차량의 전면 썬팅이 되어 있는경우,차량내 전자기기가 많이 장착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수신률이 떨어집니다.
    =>가급적 조수석 전면유리쪽 상단의 가로로 설치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6. 블랙박스본체에 GPS 단자를 연결시 올바르게 끝까지 삽입이 되었는지 육안과 손으로 확인하여 주세요.
    7. GPS 설치후 2~3일이상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조치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루 운행거리가 10분 내외 일경우 수신이 되지않는다면 처음 GPS 장착시에는 충분한 주행 (30분이상)을 하여 확인해 주세요.

  4. Q 주차녹화중 블랙박스 시큐리티 LED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

    1.주차 녹화중 블랙박스 시큐리티 LED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압차단,시간차단,온도센서 동작으로 인한 차단, 블랙박스 설정의 주차모드 해지로 되어 차단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K3000, K3800, FH7000,FH7600,FH5000등 (스마트리얼뷰를 사용하는 제품군)의 경우 주차녹화중 블랙박스가
    자동으로 꺼졌을 경우 메모리 SD카드내 히스토리 폴더가 생성이 되며 차단 이력을 기록합니다.
    확인방법은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내컴퓨터-->이동식 디스크 클릭--->히스토리 폴더 클릭-->파워 클릭 -->이력확인
     
    컴퓨터에서 보실때 HISTORY 폴더 안에 보시면 power.txt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윈도우 메모장이나 워드프로그램으로 확인하시면 

    Low Voltage Lavel - 주차중 저전압설정으로 인한 전원 OFF 
    Exceed Temperature - 한여름철 낮에 블랙박스가 고온으로 작동될때 보호를 위해 전원OFF 
    ( 이 경우는 전원 OFF 후에 블랙박스가 적정온도로 식으면 다시 자동으로 전원이 ON됩니다.) 
    Exceed Set Time - 주차중 시간설정으로 인한 전원 OFF 
    Release Parking Mode -환경설정에서 주차모드를 사용하지 않기 로 하여 차량에 시동이 꺼지면 
    블랙박스 자동 전원 OFF. 
    위의 내용이 기록되어 집니다.
     
    *** HISTORY 폴더는 주차중 블랙박스의 마지막 전원 OFF의 원인을 저장하여 주는 
    폴더입니다. 주차중 블랙박스가 자동으로 전원 OFF 되었을 때만 
    기록이 되므로 항상 이폴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AL-1000,AL-390 모델은 히스토리 폴더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AT-100,AT200 모델은 외장에 별도 저전압 방지기(상시전원 장치)가 추가로 설치 되어있으며 히스토리 폴더가 생성 되지않습니다.
    *일부 제품은 히스토리 폴더가 생성이되지 않습니다.  

    2.블랙박스 시큐리티 LED만 이상이 발생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일부 제품은 시큐리티 LED 점멸 기능이 있음으로 OFF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4.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5. Q 보조베터리 사용에 대한 참고사항

    1. 주차녹화 감시 목적으로 보조배터리를 장착하였을 경우 그 활용도는 생각보다 기대치에 못 미칠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조배터리의 종류와 용량에 따라 틀리겠지만 일반적으로 운행을 하여야 충전되는 조건 이므로 하루 운행 거리가
    1시간 미만 이라면 큰도움이 되지 못할수 있습니다. 최소 하루 운행거리가 1시간~2시간 이상 운행을 해야 완충이 되어 지기 때문에
    30~40km 정도 운행을 한다면 충전이 약50%에도 못 미칠수 있습니다. 정확한 보조배터리의 충족조건은 해당 보조배터리
    제조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안내를 받아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2. 내 차량의 메인 배터리 방전예방을 위한 보조 배터리를 설치를 할경우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주차녹화시 메인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된 보조 배터리의 전압으로만 블랙박스를 사용하므로써 방전예방에는 도움이 됩니다.
     
    보조 배터리를 사용시에는 블랙박스 상시전원장치인 전압차단,시간차단 설정을 해지하여 사용하셔야
    보조배터리의 전압을 모두 사용후 블랙박스가 차단 되어 조금더 오랫동안 녹화를 할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사용시 주차녹화시 메인 베터리의 전압은 소모되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만일 보조배터리 전압을 모두 사용후 메인 배터리의 전압을 사용한다면 블랙박스 상시전원장치의 전원차단설정을  꼭 하여야 하며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보조배터리 사용시
    메인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조배터리 제조사 또는 판매처/설치업체에 문의후 사용해 주세요.
  6. Q 녹화시간 문의

    HD 모델의 마이크로 SD카드 녹화 예상 사용량 (일반 녹화 사용시)
    1. 16GB: 실사용량 약 14.5GB / 주행중 녹화 약 4시간 / 이벤트 파일 약 350 여개(30초,35초 영상)
    2. 32GB: 실사용량 약 28.7GB / 주행중 녹화 약 7시간 / 이벤트 파일 약 700 여개(30초,35초 영상)
    3. 녹화된 파일은 최초 녹화파일로 부터 자동 삭제되어 덮어쓰기가 됩니다.
    4. 일부 제품에 따라 녹화시간은 상이할수가 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세요.
    5. 문의 사항은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Full HD 모델의 마이크로 SD카드 녹화 예상 사용량 (일반 녹화 사용시)
    1. 16GB: 실사용량 약 14.5GB / 주행중 녹화 약 87분 / 충격녹화 18분 / 모션녹화 54분(30초,35초 영상)
    2. 32GB: 실사용량 약 28.7GB / 주행중 녹화 약 174분 / 충격녹화 36분 / 모션녹화 107분(30초,35초 영상)
    3. 64GB: 실사용량 약 58.8GB / 주행중 녹화 약 347분 / 충격녹화 72분 / 모션녹화 215분(30초,35초 영상)
    3. 녹화된 파일은 최초 녹화파일로 부터 자동 삭제되어 덮어쓰기가 됩니다.
    4. 일부 제품에 따라 녹화시간은 상이할수가 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세요.
    5. 문의 사항은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7. Q 영상 화질이 색상이 변환되어 보이는 경우

    1.녹화영상 색상이 지속적으로 다르게 표현되는경우 ---> 이미지 센서 접촉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확인하여 주십시요.
    3.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8. Q 녹화영상 화질이 흐리게 보이는 경우

    1.카메라 렌즈부의 보호 스티커를 제거하였는지 확인 합니다.
    2.렌즈부의 포커싱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3.차량 유리의 썬팅이 되어 있는경우 썬팅의 노후화로 인하여 화질 저하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4.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9. Q 주차중 전압 차단이 빨리 되는 경우

    1.차단전압 설정이 높게 설정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 0.2V 정도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2.차량의 배터리 용량및 수명 ,운행거리등에 따라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이 다를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의 배터리 용량이 적거나 운행거리가 짧은 경우 주차모드 사용시 차량방전을 예방하기 위해
    설정된 전압수치에 도달을 하면 블랙박스가 전압차단으로 인해 자동 종료되어 집니다.
    3.K3800,K3000,FH7000등 (스마트리얼뷰를 사용하는 제품군)모델은 히스토리 폴더를 확인하시면 차단원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차모드에서 OFF 된경우 생성 됩니다.(전압차단,시간차단,고온차단,주차모드 해제설정 4가지 유형)[일부 제품 제외]
    4.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0. Q 차량 밧데리가 방전 된 경우

    1.하루 운행거리가 60KM 미만일 경우 방전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2.차량 밧데리 수명이 3년이 경과한 경우 방전의 위험성이 있습니다.-->새로 교체하여 사용하시길 권장 합니다.
    3.겨울철 차량 밧데리는 70% 정도 활용합니다. 주행환경에 따라 방전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4.차단전압 설정을 높게 설정하여 사용하시고 되도록 운행중에만 사용하시길 권장 합니다.
    5.전압 차단후 이틀이상 운행을 하지 않을 경우 방전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6.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1. Q 후방 녹화영상 중 화면이 뿌옇게 나오는 경우

    1.기온차가 있는 경우 발생될수 있습니다.
    2.렌즈부에 이물질로 인하여 흐리게 보일수 있습니다. ---> 깨끗한 천으로 닦은후 확인해 주세요.
    3.제품의 자연 노후하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4.렌즈부 내부의 손상으로 발생될수 있습니다.
    5.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12. Q 녹화영상중 후방 리어카메라가 빈번하게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경우

    1.후방 리어카메라의 배선 양끝부분의 접지 불량또는 컨넥트부위의 접지 불량일 경우 배선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2.후방카메라 본체쪽 연결단자부의 이상일 경우 후방카메라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3.전방 본체쪽 후방단자 연결부의 이상일 경우 전방 본체쪽 후방연결단자부의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4.후방배선의 임의 절단후 연결한 경우 AS가 되지 않으며 재구매하여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5.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13. Q 녹화영상 후방 리어카메라가 안나오는 경우

    1.일반 동영상 미디어 플레이어로 보는 경우 후방 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용뷰어로 확인해 보세요.
    2.리어카메라 연결 단자부가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간혹 GPS연결부에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리어카메라 연결 단자부가 끝가지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덜 꽂힌 상태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녹화영상 파일의 이름 끝에 숫자1 은 1채널을 의미하며 숫자2는 2채널을 의미 합니다.(일부 제품제외)
    5.녹화영상 파일의 이름 끝에 숫자1 은 1채널을 의미로 블랙박스에서 인식을 처음부터 하지않음을 의미합니다.
    6.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14. Q LCD에서 후방인식이 안되는 경우

    1.리어카메라 연결 단자부가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간혹 GPS연결부에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리어카메라 연결 단자부가 끝가지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덜 꽂힌 상태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AL-390모델은 LCD메인화면 --> 설정 -->화면설정을 확인합니다.
    4.K3800,K3000,FH7000,5000,7600,7600+,SB1000,HM500,HM7700,9000,s200,EQ1,EQ3,EQ5,9900
       EQ3000D,EQ3500,EQ2000H,EQ3000H,EQ5000,EQ9930,EQ9950, EQ2000+, EQ3500+, EQ5000+, IQ-Z1, IQ-Z5, IQ-Z7
       모델은 블랙박스 ON/OFF 와 상관없이 리어카메라를 연결시 자동 인식합니다.
       일부 모델은 블랙박스가 꺼진 상태에서 연결해야 인식을 합니다.
       *안정적인 후방인식을 위해 블랙박스가 OFF 된 상태에서 후방연결을 진행하여 주세요.
    5.LCD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터치하여 후방화면이 나오는지 확인 합니다. (터치이상일 경우 나타나지 않습니다.)
    6.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15. Q 화면이 지속 또는 일시적으로 멈추는 경우, 일시적으로 동작이 안되는 경우

    1.SD카드의 수명이 경과 되었거나 손상이 되었을때 발생 됩니다. SD카드를 교환하여 확인 합니다.
    2.다운로드 센터에서 해당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하여 주십시요.
    3.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A/S접수를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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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99-2386

이메일 : hdmediace@naver.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현대미디어에이스

전화번호 : 1599-2386

이메일 : hdmediace@nav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이용약관이용약관 닫기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현대미디어에이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용 중 이용약관 란을 통하여 게시되며 약관이 변경 또는 일부 수정될 경우 현대미디어에이스 는/은 변경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를 따른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이용자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현대미디어에이스 가/이 승낙하여 회원번호(ID)를 발급 받은 자

2. 회원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현대미디어에이스 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5. 해지 : 현대미디어에이스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현대미디어에이스 는/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해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2. 현대미디어에이스 는/은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한 회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제 6 조 (약관 외 준칙)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현대미디어에이스 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

②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현대미디어에이스 이용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한다.




제 8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단체)는 현대미디어에이스 가/이 지정한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해야 한다.

② 이용신청자가 14세 미만인 자(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일 경우에는 친권자(부모, 법정대리인 등)의 동의를 얻어 이용신청을 해야 한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①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본인이 직접 현대미디어에이스 에 회원탈퇴를 요청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현대미디어에이스 에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부당하게 사용하여 신청 하였을 때

2. 다른 사람의 ID로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였을때

3. 서비스 내용을 회사 사전승낙 없이 무단으로 복제하였을 때

4.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5.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6. 본 약관에 위반한 경우




제 10 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다.


1. 주소 및 전화번호

2. 비밀번호

3. 기타 현대미디어에이스 가/이 인정하는 경미한 사항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현대미디어에이스 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②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현대미디어에이스 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현대미디어에이스 가/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13 조 (이용자번호 등)


①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②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다.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현대미디어에이스 에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② 현대미디어에이스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타인의 개인 정보 및 ID,비밀번호를 사용한 경우

2. 서비스 내용을 회사 사전 승낙없이 무단으로 복제한 경우

3.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기타 현대미디어에이스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5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현대미디어에이스 에 게시된 내용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다.

② 현대미디어에이스 에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③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 한다.

④ 현대미디어에이스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현대미디어에이스 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② 현대미디어에이스 에서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제 4장 현대미디어에이스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 17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현대미디어에이스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현대미디어에이스 가/이 진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④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현대미디어에이스 는/은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한다.

⑤ 개인정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지게 한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한다.




제 18 조 (지급정보의 보호)


① 현대미디어에이스 는/은 고객이 안심하고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지급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다 한다.

- 개인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한다.




제 19 조 (현대미디어에이스 의무)


①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한다.

②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③ 제 2 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④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현대미디어에이스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자료의 Upload시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가 진다.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한다.




제 5 장 저작권


제 21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는다.

② 게시물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 당사자가 진다.

③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제 6 장 이의 신청 및 손해배상 청구 금지


제 22 조 (이의신청금지) 이용자는 현대미디어에이스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다.


제 23 조 (손해배상청구금지) 이용자는 현대미디어에이스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현대미디어에이스 및 관계 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현대미디어에이스 은/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1월 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