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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차량방전 예방을 위한 공지사항 및 블랙박스 관리 안내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시 2014-11-06 | 조회 1,000

안녕하세요

아톰지기입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겨울철 차량방전 예방을 위한 공지사항 및 블랙박스 관리 안내입니다.

 

1. 여름철 보다 겨울철이 약 30%이상 배터리 방전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 고객님의 차량이 주차가 되어 있는 상황에서 차량의 배터리만으로 녹화를 하므로,장시간 주차시 전압차단 설정에 의해 블랙박스가 OFF 되었다 하더라도 차량의 ECU 장치 및 내부적인 장치들로 인해 배터리가 소비되어 방전의 위험에

노출될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 운행거리가 1시간 미만일 경우매일 운행을 하지않는 경우,차량 배터리 용량이 작은 경우차량내 다른

상시장치가 많은 경우차량 배터리가 3년 이상 지난 경우등에는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어 있어 더욱 방전의 위험성에

일부 노출 될수도 있습니다.

 

2틀이상 장기 주차시에는 블랙박스를 OFF 하여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최소 3일에 한번은 30분이상 차량의 시동을 걸어 차량 배터리를 충전하여 관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겨울철처럼 날씨가 추운날에는 배터리 용량의 약 70% 밖에 배터리 성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러하기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되도록 전압차단 설정은 12.2v 이상 전압차단 설정을하여 블랙박스가 빨리 차단이 되도록 하여 주시고 차량 배터리가 1회 방전시 마다 약30% 정도 수명이 단축되며 회생되지 않습니다.

차량방전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여 주세요.

 

2.메모리 SD카드의 평균사용 주기는 약 18개월~ 24개월 입니다. 15개월 이상 사용시에는 교환 사용권장 합니다.

(정품은 고성능 MLC방식의 클래스10 채택사용 합니다.)

=> MLC 방식은 10,000회를 덮어쓰기를 하면 그 수명이 다 되었다고 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13 ~ 15개월을 사용권장 합니다사용주기에 도달을 하였다면 새로 구매후 교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기존사용 제품은 폐기하지 마시고 컴퓨터에서 인식이 된다면 다른용도로 활용 (문서,노래,사진,스마트폰 내장 메모리등 활용)하시는 것은 괜잖습니다.

 

최소 한달에 2~3회 이상 포맷을하여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가급적 자주(3일에 한번또는 일주일에 한번씩 포맷을 하여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열이 발생하는 블랙박스 특성상 여름철 주차모드 사용시에는 고온에 노출되어 있는 시간이 긴 만큼 자주 포맷을 진행하여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맷없이 장기간 사용시에는 덮어쓰기로 인한 배드섹트(불필요한 찌꺼기)의 누적으로 인해 영상저장 에러,메모리 손상,기기 오작동등을 일으킬수 있습니다일시적인 메모리 오류 멘트가 발생될 때에는 포맷을 진행하여 주시고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홈페이지 다운로드센터에서 해당 제품의 펌웨어를 다운받아 시스템을 안정화시켜 주십시오.

포맷후에도 지속적이거나 포맷이 되지 않을시에는 교환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 포맷프리 제품의 경우에는 약 10개월 ~ 13개월정도 포맷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자기기의 특성상 가급적 2~3개월에 한번 포맷하여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스마트폰으로 녹화영상을 확인할 경우 시스템 파일의 충돌로 인해 녹화영상을

 강제로 삭제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 주행중 사고 발생시에는 메모리 SD카드를 마지막 녹화영상을 안정적으로 저장이 완료가

되면 약 1~2분후 정상 종료후 즉시 분리하여 보관하시길 바랍니다주차모드에서 사고 목격을 하였을때도 즉시

메모리를 정상종료후 분리하여 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 폰으로 녹화 영상을 확인할 경우 중요한 영상이 삭제될수 있으니 필히 전용뷰어 프로그램이나 블랙박스에서

직접 확인해 주시고 보험사 직원 출동시 영상 확인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스마트 폰으로 보지

않도록 주의 부탁 드립니다.

 

혹시라도 스마트 폰으로 녹화영상을 확인하거나 재생을 시도하였을 경우 강제로 SD카드에 스마트폰 시스템 파일이 저장되어 블랙박스 에러의 요인이 됩니다필히 SD카드를 PC에서 포맷후 블랙박스에 삽입하여 사용해 주세요.

 

4. 블랙박스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이 세밀한 장치입니다.

=> 오작동 발견시일시적인 녹화불량 및 블랙박스가 불안정한 상태일 경우 리셋버튼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주시길 바라며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홈페이지 다운로드센터에서 해당 제품의 펌웨어를 다운받아 시스템을 안정화시켜

주십시오.

 

*제품 사용시 올바른 블랙박스 사용 및 관리를 위해 제품 설명서는 꼭 필독하여 주시길 바라며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 커뮤니티 센터 ---> 자주묻는 질문 FAQ 게시판을 참고하여 제품관련 문의게시판에 글로 작성해 주시거나

고객센터 1599-2386번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한 상담 및 신속한 조치와 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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